6월에 가볼 만한 전국 대표 축제를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가장 검색이 많은 축제는 강릉단오제, 거제 옥포태첩축제, 자라섬 꽃 페스타, 고창청농원 라벤더 축제입니다. 아래 내용 준비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가 있는 지역이나 여행 가시는 지역의 축제는 아래 축제일정 보기에서 더 알아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아이들고 함께할 수 있는 체험장 할인권도 같이 받을 수 있으니, 축제 후기도 보고 할인권도 받을 수 있는 기회니 놓치지 마세요
2024 강릉 단오제
강릉단오제는 매년 50만명 이상이 찾아오는 6월의 대표 축제입니다. 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되어 있어 한국인이라면 꼭 한 번은 가봐야 하는 축제라고 생각합니다.
6월 6일 부터 6월 13일까지 8일간 강릉단오제전수 교육관 및 남대천 일대에서 펼쳐지는 단오제는 단오굿, 강릉관노가면극, 씨름대회, 그네 대회, 불꽃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강릉시민의 자부심으로 열리는 '강릉 단오제' 축제
자세한 장소 안내와 주차장, 셔틀버스 정보. 그리고 강릉 여행에 대한 정보는 아래 버튼을 통해서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제62회 거제옥포대첩 축제
남해로 여행 가시는 분들은 거제에서 옥포대첩축제를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6월 14일 (금)부터 6월 16일(일)까지 옥포수변공원에서 이순신 장군의 승전을 기념하는 축제로 열립니다.
불꽃놀이와 옥포해전 승전 축하비행, 전통 무예극, 승전무 등 다른 축제에서는 볼 수 없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더 많은 정보는 위의 버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라섬 꽃 페스타
서울 근교에서 나들이할 곳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자라섬 꽃 페스타를 추천드립니다.
이미 5월 25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번 축제는 6월 16일(일)까지 진행됩니다.
8만 제곱미터의 넓은 꽃밭에 양귀비, 하늘바라기, 청유채, 페튜니아 등의 봄꽃이 활짝 피어 힐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전기관람차와 반려동물 놀이터도 운영하고 있으니 반려 동물과 함께 가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입장료는 7천 원이며 지역화폐로 5천 원을 돌려받습니다.
※ 더 많은 정보는 위의 버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창청농원 라벤더 축제
고창청농원 라벤더 축제는 2만여 평의 공간에 보라색의 라벤더 정원과 수국 정원이 펼쳐집니다.
특히 라벤더 정원에 마련되어 있는 포토존은 인생 사진이 나올 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보랏빛 물결치는 산책길을 걸으면 쌓였던 스트레스가 다 날아갈 정도라니, 주말에 꼭 시간 내서 힐링하고 오시면 좋겠습니다.
축제 기간은 6월 23일 (일)까지입니다.
입장료는 5천 원이며, 초등학생은 무료,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합니다.
※ 더 많은 정보는 위의 버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되면서 더 많은 축제들이 열릴 예정입니다.
알찬 축제 정보로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깜빡이 코드